본문 바로가기
Windows 프로젝트/Say4Me

[예고] TTS 응용 프로그램 Say4Me - 현재 V0.4 테스트

by 미래지기 2006. 12. 13.
윈도 XP에 내장되어 있는 TTS 기능을 이용해 뭔가를 할 수는 없을까 생각하다 만들게 된 프로그램.
시간 알림과 문장을 읽어 주는 기능과 MP3 파일을 이용한 간이 방송 기능(인터넷 방송이 아님!)까지... 리모트 모드로 두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낸 문장을 받아 읽어주는 기능을 현재 테스트 하고 있다. (이 기능은 앞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자주 사용할 예정이다) 아무튼 정리되는대로 Freeware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주 전에 윈도 비스타 한글판 RTM을 설치해 봤다. 첫 인상은 윈도 XP의 Mac 스킨 정도랄까?
내부적으로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혁명적인 버전업은 아니라는 느낌.

기대하던 TTS 기능은 역시 OTL... 제대로 된 한글 음성 파일 하나 없었다. TTS 기능은 XP와 다를 것이 없다. XP에서 애용하고 있는 유미를 설치해 테스트를 했다. 음성 API 코어 버전이 향상된 정도 이상은 다른점이 없었다. 아울러, 비스타에 새로 추가한 나래이터 기능은 제한적으로 사용해야 할 것 같았고, (아무거나 다 읽어주니까!) 음성인식 기능은 찾을 수 없었다. 별도로 설치하라는 메시지만 만났다. (영문 판에만 제공하는 거 아니야? 일반 사용자 버전에서는 한글 음성인식 기능을 기대해도 될까?)

나름대로 비스타에 대한 기대가 컷던 모양이다. 탄력 받아 하루만에 포맷하고 MacOS 인텔 버전을 설치해 봤을 정도였으니까... MacOS와는 인터페이스 접근 방법이 다르긴 다르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 Apple은 인터페이스 회사야!  ^____^

음, 비스타... 이대로 출시한다면 글쎄, 맥OS "비스탄"버전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런, 프로그램 소개가 리뷰 포스트가 되어 버렸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