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의 화면을 모니터나 PC로 출력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모아봅니다.
1. 안드로이드 미러링
1.1. 유선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MHL을 지원한다면 USB-C 케이블을 연결한다.
- MHL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이면 미라캐스트 같은 유/무선 미러링 기기를 이용해서 HDMI에 연결한다.
1.2. 무선
- 크롬캐스트 같은 기기를 연결하여 미러링한다.
- AnLink (https://anl.ink/)같은 프로그램을 윈도에 설치하고, 안드로이드에서 [개발자 도구 - USB 디버깅 - 무선 디버깅]을 켠 다음 IP와 포트번호를 설정하여 미러링한다. (같은 WiFi 네트워크에서만 작동)
- ApowerMirror (https://www.apowersoft.com.br/phone-mirror) 같은 소프트웨어를 PC와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하고 미러링 한다.
- AnyDesk나 Teamview 같은 원격지원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2. 아이패드 미러링
2.2. 유선
- USB-C to HDMI 또는 Lightning to HDMI 케이블로 연결한다.
- 미라캐스트 같은 유/무선 미러링 기기를 이용해서 HDMI로 연결한다.
2.2. 무선
- 모니터나 스마트 TV가 AirPlay 2를 지원한다면 무선으로 미러링 할 수 있다.
- LonelyScreen (https://www.lonelyscreen.com/) 을 PC에 설치한 뒤 아이패드에서 AirPlay를 통해 미러링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무료 사용기간이 지나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한다.
- ApowerMirror(https://www.apowersoft.com.br/phone-mirror) 같은 소프트웨어를 PC와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하고 미러링 한다.
- AirDroid Cast (https://www.airdroid.com/cast/)를 PC와 아이패드에 설치하여 미러링 한다. PC용 프로그램에 나오는 코드를 아이패드용 프로그램에 넣으면 연결된다. WiFi, AirPlay, USB 등으로 연결할 수 있다. 로컬 미러링은 무료이고, 리모트 미러링, AirPlay, USB 미러링, 안드로이드 은 유료다.
- AnyDesk나 Teamview 같은 원격지원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 이 포스트는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