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프로젝트/Say4Me

Say4Me - V1.0 베타 2 Revised

미래지기 2009. 12. 27. 00:42
Say4Me (세이포미) 는 그동안 주변의 몇몇 아는 사람을 대상으로 테스트 해 오던 개인적인 프로그램으로, 윈도 XP 이상의 환경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Speech API 버전 5를 이용한 TTS 유틸리티입니다.

사용 환경
한글 윈도 XP / Vista / 7
SAPI 버전 5 이상을 지원하는 한국어 음성 파일 (이를테면 유미, 준우, 수진, 초롱, 나래 등등 ^.^)
영어나 기타 다른 언어의 음성도 물론 이용할 수 있지만,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의 음성일 경우에는 시간/시보 음성이 제대로 들리지 않으므로, 이 기능을 꺼주고 사용하시면 별 다른 무리는 없습니다.

버전
한글 V1 Beta 2 Revised (2009.12.21) - 설치 파일로 제공합니다.
패치 내용 : Beta 1에서 문자열을 출력할 때 에러 메시지가 뜨는 문제 해결

기능
- 시간/시보 알림 기능
- 사용자 기능 : 문장 읽기 / 일정 알리미 / MP3 멘트
- 특수 기능 : 리모트 / 컴퓨터 끄기


설치와 실행
아래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푼 뒤 설치하신 뒤, say4me.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하고 나면 시스템 트레이에 위치하게 되며, [환경설정] 메뉴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 (압축 풀고 실행 파일만 덮어씌우세요)

새로 설치 하시는 분 (install)
사용하기
1. 윈도 XP/Vista/7 시스템은 SAPI V5 이상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를 지원하는 음성 파일을 설치하지 않으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쉽게도 음성 파일은 모두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데, 특히 한국어 음성은 그나마 구하기 쉽지 않은 형편입니다. http://www.nextup.com 에서 2009년 12월 현재 '나래' 음성 파일을 구하실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유미와 준우 정도는 이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었는데 말입니다...)

2. Sample : 애용하는 '유미'를 이용해 Say4Me의 몇 가지 기능을 MP3로 저장해 보았습니다.


3.  Say4Me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만드시려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델파이 유닛을 제공합니다.


Screen Shots
1. 시간/스폰서 제공 시보 알림

2. 문장 읽기

3. 일정 알림

4. mp3 멘트

5. 특수 기능


버전업에 관하여
급하게 공개하느라 1.0 beta 버전에는 설치 프로그램과 도움말 파일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제점이 있으면 최근에 문을 연 제 홈에 오셔서 글을 남겨주세요. www.mirejiki.com

다음 버전에서 제공할 기능 두가지
- RSS 읽어주기 기능
- IP 모드 (로컬 네트워크 혹은 고정 IP를 가진 컴에서 Say4Me를 서버로 설정해 놓고 다른 컴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받아 읽는 기능입니다. 윈도 XP/Vista에 내장된 Telnet 프로그램으로 큰 문제 없이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고요, 아이폰으로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에서 pTerm이라는 앱을 통해서 (텔넷 방식) 메시지가 잘 전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쉽게도 pTerm에서는 한글이 지원이 안되어 영문으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