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프로젝트/우리집 영화관

소박한 미디어 센터 - 우리집 영화관 V1.0 Preview

미래지기 2011. 10. 27. 16:38
  거실에서 HTPC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가볍고 쓰기 편한 미디어센터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한 뒤 나온 첫 공개판입니다. 몇 가지 버그가 눈에 띄긴 하지만 사용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라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공개합니다. 아직 설치 프로그램은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압축을 풀어 사용하세요. 

주요 기능

- 동영상 재생 (곰 플레이어 사용) 
- 오디오 재생
- 인터넷 라디오 (스트리밍)
- 사진 보기 (슬라이드 기능)
- 날씨와 간단한 RSS 보기
- 다중 모니터 지원
- 리모콘 지원

자세한 내용

- 곰 플레이어를 반드시 설치하세요! (실행할 때 에러가 나오면 곰 플레이어를 설치한 뒤 다시 시작하세요. 다음 버전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 Windows XP/Vista/7
- avi/mpg/mp4/swf/flv/wmv/mp3/wav/wma/jpg/bmp/gif 포맷을 지원합니다.
- 원하는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배경 이미지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를 선택하면 USER 폴더로 이미지 파일을 복사합니다)
-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사진(이미지 파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만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죠) 
- 음악을 들을 때 사진을 함께 보는 기능과는 별도로 재생하고 있는 mp3의 앨범 아트나 배경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옵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음악 모드에서 소리크기는 위/아래 화살표키, 곡 이동은 좌/우 화살표키, 재생 방법은 F3 (3), 잠시멈춤은 Space 키입니다.
- 사진 모드에서 사진 이동은 좌/우 화살표키, 잠시멈춤은 Space 키입니다.
- 인터넷 라디오(스트리밍)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방송국 목록은 향후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 나만의 비디오/음악/사진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화살표키, Space, Enter, ESC, F3 (리모콘에서는 3), F5 (리모콘에서는 5) 키만 사용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를 2개까지 지원합니다. 비디오, 음악, 사진, 정보 화면을 원하는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 사용하려면 필수적인 기능이겠지요.
- 원하는 지역의 날씨 정보와 RSS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 창이 따로 있습니다.

다운로드


처음 실행하고 나서

- 환경설정에 들어가 '미디어 기본 폴더'를 원하시는 곳으로 지정한 다음 사용하세요. 물론 사용 도중에도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Screenshots

 



부족하지만 사용해 보시고 기능 개선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