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소개

새로 바뀐 카카오스토리 웹은 페이스북 폐쇄성에 블로그 개방성이다

by 미래지기 2014. 5. 27.

 카카오스토리  (이하 카토리)가 이번에 웹 버전으로 확 바뀌었군요.
카토리 홈 : http://story.kakao.com/


주요 기능

1. 글 수정하기
2. 나만 보는 글로 만들기 
2. 링크 올리기 
3. 스토리 아이디 만들기
4. 카토리 웹 버전 (이제 PC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정말 좋아요!)
5. 카토리 로고


이용 방법

1) 웹 브라우저에서 http://story.kakao.com/ 를 입력하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로그인하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PC에서도 카토리를 쓸 수 있어요. 긴 글을 쓰거나 할 때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2) 카톡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제 카토리에서도 자기만의 아이디를 만들고 웹에서 쓸 수 있다는 것은 또다른 인터넷 고정 주소가 하나 생겼다는 뜻이고요, 또 누구나 볼 수 있는 블로그 같은 것이 생겼다는 뜻이지요.



이제, 자기 스토리 ID를 만들어

http://story.kakao.com/카토리아이디

이렇게 브라우저에 입력해 보세요. 이젠 카토리 아이디만 알면 어디 가든지 친구나 원하는 사람의 카토리를 볼 수 있어요. 글 속성을 친구만 보는 걸로 바꾸면 웹에서도 공개되지는 않으니 걱정 마세요.


페이스북은 주로 가입한 사람끼리 그리고 친구 삼은 사람끼리만 커뮤니티를 만드는 서비스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바뀐 새로운 카토리는 페이스북의 폐쇄성에다 블로그나 트위터 같은 개방성을 버무려 놓은 달콤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카토리 3분 사용기였습니다. 끝으로 쿠사나기 소령이 한 말을 따라서 해 볼게요.
"자... 이제 무슨 카토리로는 무슨 스토리를 쓰지? 네트는 광대해!"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 이미지를 찾는다면 언제나 <200% 무료 이미지> 
사진에서 아이패드 일러스트에 이르기까지, 간이그림사전 기능에서 유용한 링크에 이르기까지!

http://royaltyfree.tistory.com


* '카토리'는 카카오 스토리의 줄임말로 제가 만들어 개인적으로 밀고 있어요.